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하다 보면 성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. 그 이유는 배터리가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다 보면 효율이 조금씩 서서히 낮아지기 때문이에요.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정보 자세하게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– 배터리 성능 확인해보기
먼저 아이폰 배터리 성능은 “설정” → “배터리”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. ”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” 항목으로 들어가면 “성능 최대치”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. 이 항목은 배터리가 신품이었을 때의 성능에 대비한 성능 수치로, 수치가 낮을수록 재충전하기까지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듦을 의미해요. 배터리의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충전량이 80%를 넘어가면 기다렸다가 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에 맞춰 나머지 충전을 완료하는 “최적화된 배터리 충전” 항목을 활성화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는 명확하게 정해진 건 없지만, 배터리 소모량이 너무 빨라 충전을 자주 해야 돼서 불편하기 시작하면 그때가 기준이 될 것 같아요. 통상적으로 2년 정도 사용하게 되면 성능 최대치가 90% 미만으로 내려가게 되고요. 보통 많은 분들이 80% 미만으로 내려가게 되면 불편함을 느끼기 시작한다고 합니다.
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가격은 모델과 서비스 센터에 따라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. 단, 애플 케어+ 가입자나 보증기간 내의 고객은 무료로 배터리를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.
버튼 아이폰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
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해요. 로그인을 하시고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모델을 선택하고 “예상 비용 확인하기”를 클릭하면 예상 비용을 확인할 수 있고요.
본인 근처에 있는 매장 리스트가 표시가 되는데요. 매장마다 예상 비용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희망 매장을 선택 후 날짜와 시간을 입력 후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. 일반적인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가격은 129,000원입니다. 하지만 최신 모델일수록 가격은 더 비싸지는데요. iPhone 14 시리즈와 15 시리즈 경우 146,000원입니다. 그리고 iPhone SE 1세대, 2세대, 3세대 가격은 100,000원입니다.
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– 무상교체 바로가기
아이폰 배터리 무상교체는 AppleCare+가 있고, 1년 이내 제품의 배터리가 원래 배터리 용량의 80% 미만으로 충전되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 없이 교체 받으실 수 있어요. 그밖에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.
애플에서 제품을 수령한 후 점검을 거쳐 교체 비용을 최종적으로 확정하게 되요. 화면에 금이 간 경우와 같이 배터리 교체를 진행할 수 없을 정도로 제품이 손상된 경우에는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기 전에 해당 문제가 먼저 해결돼야 하고요. 경우에 따라 수리와 관련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.
이 글을 마치며
지금까지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가격 확인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자신의 모델과 보증기간을 확인하고,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나 비공식 서비스 센터 중 어느 곳을 이용할지 결정해야 합니다.